“더욱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다!”

(사)대한탁구협회 2018 정기 유공자 표창식이 11일 오후 두 시,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렸다. 시상식 최고 영예인 최우수선수상은 장우진(24·미래에셋대우)에게 돌아갔다. 장우진은 시상식에서 상패와 꽃다발, 그리고 부상으로 백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장우진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단체전 은메달, 할름스타드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단체전 동메달을 이끌었고, 대전 코리아오픈에서는 개인단식과 복식(임종훈), 혼합복식(차효심)을 모두 석권하면서 3관왕에 올랐다. 차효심과의 ‘남북 호흡’은 특히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또한 연말 ITTF 월드투어 그랜드 파이널스에서도 임종훈과 남자복식을 우승했고, 역시 차효심과 함께 혼합복식도 준우승했다. 2018년을 결산한 전국남녀종합탁구선수권대회 남자단식 우승은 말 그대로 ‘유종의 미’였다.

더할 나위 없었던 ‘최고의 시즌’은 수상소감에서도 그대로 드러났다. 장우진은 “탁구를 하면서 2018년과 같은 해가 다시 올 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라면서 “많은 분들의 응원 덕분에 잘 할 수 있었다고 믿는다. 계속해서 응원해주시면 더욱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최고의 전성기를 열기 시작한 장우진을 향해 장내를 메운 탁구인들의 뜨거운 박수가 이어졌다. 영광의 수상을 한 장우진의 모습이다. (더핑퐁=한인수/안성호 기자)
 

 
 
 
 
 
 

▲ 선수상을 받은 주인공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왼쪽부터 우수선수상 조대성, 최우수선수강 장우진, 우수선수상 신유빈, 신인상 이다은.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핑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