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희 4강전에서는 일본 숙적 이토 미마에 도전

아직은 언니가 한 수 위였다.

전지희(29, 포스코에너지, 세계15위)와 신유빈(16, 대한항공, 세계94위)이 ‘WTT 스타 컨텐더 도하 2021’ 여자단식 8강전에서 벌인 선의의 대결은 전지희의 승리로 끝났다.
 

▲ 전지희가 신유빈을 이기고 4강으로 갔다. 월간탁구DB.

현역 대표팀 에이스와 떠오르는 샛별의 대결은 많은 관심을 모았다. 국내 실업랭킹 1위이자 세계 톱-클래스의 강자 전지희를 상대로 한 신유빈의 ‘도전’에 초점이 맞춰졌다. 전날 세계11위의 강호 히라노 미우(일본)를 꺾은 신유빈의 기세를 무시할 수 없었다.

실제로 경기 초반 신유빈이 앞서가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양 코스를 빠르게 공략하면서 포인트를 쌓아갔다. 첫 게임을 신유빈이 따내자 또 한 번의 이변 가능성이 점쳐질 정도였다. 하지만 2게임부터 전지희의 관록이 살아났다. 차분하게 상대 공격을 차단하며 특유의 안정감 있는 랠리를 전개했다. 선배의 여유가 살아나자 신유빈이 긴장했고, 이는 잦은 범실로 이어졌다. 결국 세 게임을 내리 전지희가 가져갔다. 3대 1(7-11, 11-7, 11-7, 11-5)의 낙승이 됐다.

비록 패했으나 신유빈도 잘 싸웠다. 국제무대의 무게감을 견뎌내며 주눅 들지 않는 플레이를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는 본선 첫 경기에서 같은 또래 일본 라이벌 키하라 미유우(세계49위)를, 16강전에서 세계 최강자 중 한 명인 히라노 미우도 꺾었다. 중국 선수들은 나오지 않았으나, 한국이 약한 면모를 보였던 일본 탁구에 자신감을 높였다. 이번 대회 4강은 선배에게 양보했지만, 신유빈의 탁구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 패했지만 신유빈도 잘 싸웠다. 이제부터 시작이다. 월간탁구DB.

승리한 전지희에게는 후배 몫까지 선전해줘야 하는 과제가 주어졌다. 4강전에서 전지희는 이토 미마(일본, 세계3위) 대 디아즈 아드리아나(푸에르토리코, 세계18위) 전 승자와 맞붙게 된다. 디아즈 애드리아나는 중남미 최강자지만 직전 컨텐더 우승자 이토 미마를 만날 가능성이 아무래도 높게 점쳐진다. 전지희는 아직까지 이토 미마에게 한 번도 이겨보지 못했다. 세 번 싸워 세 번 졌다. 가장 최근의 패배는 지난해 11월 ITTF #RESTART 시리즈 중 하나로 열렸던 여자월드컵 16강전에서였다. 약 3개월 만의 재대결에서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유빈과 전지희는 또한 이번 대회 복식에서도 짝을 맞추고 있다. 이미 4강까지 진출해있다. 잠시 뒤 열릴 4강전에서는 일본의 오도 사츠키-요코이 사쿠라 조와 대결한다. 올림픽을 대비한 측면에서도 둘의 선전은 반가운 일이다.
 

▲ 먼저 경기를 치른 김하영은 아쉽게 패하고 8강에 머물렀다. 월간탁구DB.

한편 신유빈과 전지희의 경기에 앞서 8강전을 치른 김하영(대한항공)은 아깝게 패했다. 루마니아 에이스 엘리자베타 사마라를 상대로 풀-게임접전을 펼쳤으나 재역전패를 당했다. 2대 3(13-15, 11-7, 11-6, 8-11, 12-14)으로 졌다. 첫 게임과 마지막 게임의 듀스 고비를 넘지 못한 게 아쉬웠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핑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